2023. 3. 31(FRI) ~ 4. 9(SUN)

D-

2023. 3. 31(FRI) ~ 4. 9(SUN)

D-

SEOUL MOBILITY SHOW

SEOUL MOBILITY SHOW

HOME

사회공헌활동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자동차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사이버자동차산업관 운영
    사이버자동차산업관 운영

    사이버자동차산업관은 한국 전쟁 직후의 폐허 속에서 미군으로부터 받은 차량을 개조하여 1955년 생산한 우리나라 최초의 시발자동차를 시작으로 오늘날 세계 5위권에 올라선 자동차산업 국가가 되기까지의 역사를 담은 기록입니다.

    2016년 1월, 국내 최초의 사이버자동차역사박물관으로 개관하여, 2018년도 2차 개편을 통해 국내 자동차회사의 재편과정과 자동차산업 관련 정책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역사적 사실에 기반한 스토리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구성하였습니다.

    사이버자동차산업관에서 한국 자동차산업의 역사적 여정을 느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교육용 자율주행플랫폼 지원사업
    교육용 자율주행플랫폼 지원사업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자율주행기술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실습교육 활성화를 위해 자동차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용 자율주행플랫폼과 교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플랫폼은 라이다, 카메라, GPS가 장착되어 있어 자율주행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이 가능하며, 학생 수준에 맞춰 기본적인 기능을 실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앞으로도 자동차 분야의 미래첨단 기술배양과 자동차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용 기자재 및 교재 보급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TOP